비전

'World Best Value Retailer'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던 회사

Dr. Peter Kim 2023. 10. 12. 17:30
반응형

홈플러스-Tesco는 1999년, 한국의 삼성물산과 영국의 Tesco가 합작하여 설립된 이후부터 "World Best Value Retailer"라는 비전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는 세계 최고의 가치 소매업자가 되기 위한 목표였습니다. 홈플러스는 시장을 창조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달성하는 것을 기업의 목적으로 보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플러스의 비전은 고객 가치를 중심으로 설정되었습니다.

 

 홈플러스는 고객이 가치 있는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객의 니즈, 바람, 염원 또는 고객조차 인지하지 못하는 숨겨진 요구사항(hidden needs)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았습니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는 고객에게 맞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한국 시장과 고객에 맞는 경영 현지화를 이루었습니다.

 

 홈플러스의 비전은 기업이 극복하기 어려운 세계 최고 수준의 비전과 목표를 세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낮은 비전을 세웠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고의 기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홈플러스가 12번째로 시장에 진입하면서 4위나 5위가 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었다면 현재와 같은 성과를 달성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홈플러스는 한국 1등이 아닌 세계 1등을 선택한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경영의 현지화를 통해 한국 시장과 고객에 맞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