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비전을 살아 숨 쉬게 할 수 있게 700번 커뮤니케이션 하라.

Dr. Peter Kim 2023. 8. 27.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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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반복, 설득으로 "700번 커뮤니케이션 하라.

 

 이는 리더가 비전의 중요성을 조직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반복적으로 강조하며, 설득하여 비전을 실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에 회사의 비전을 구성원들이 잘 모르고 있다면 누구의 책임일까요? 이는 100% 회사와 최고경영자의 책임입니다. 700번 커뮤니이션 하기 위해서는 최소 3년이 소요됩니다.



 다시말해 새로운 비전이 설정되었다면, 이것이 조직 내부에 내재화 되기위해서는 3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전을 설정하는 것 만큼 비전에 대해서 말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고경영자 또는 리더는 비전에 대하여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원들에게 전달하고 공유해야 합니다. 대화, 회의, 워크샵, 교육, 이메일 등을 통해 비전에 대한 정보와 의미를 전달하고, 직원들의 질문이나 의견을 수렴하며 상호작용을 통해 비전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도모해야 합니다.

 또한, 리더는 반복적으로 비전을 강조함으로써 비전의 중요성을 더욱 인지시켜야 합니다. 비전 선언문 등을 만들어 조직 내에서 반복적으로 비전을 알림으로써 구성원들의 인식과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회의나 비공식적인 미팅에서 비전과 관련된 내용을 반복적으로 언급하고 강조하여 조직 구성원들은 비전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을 점진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더는 비전의 의미와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득해야 합니다. 비전에 대한 리더의 신념과 열정을 분명히 전달하고, 비전이 조직과 구성원들에게 어떠한 가치와 이점을 제공하는지 설득적으로 전달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이 비전에 공감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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